대동재단 바른역사정립위원회에서 작성한 은 오히려 진정서의 힘을 약화 시킨다. 폭을 넓혀 하자는 제의가 더 바람직 하다고 본다.
그분이 제시한 오류란 소제는 마땅히 다른 사학가들의 의견도 들어 보아야 하는 그분의 주장이다. 다음은 그러한 소제에 관한 필자의 사견 (私見) 이다.
진정서의 핵심은 동북아시아 역사가 중국사서에 잘못 기록된 이유를 밝혀주어야 한다. 필자는 이문제를 로 동북아시아 역사가 중국사서에 잘못 기록되였다는 예를 밝혀나가고 있다.
1. 한사군 (漢四郡): 한무제 (漢武帝) 시대에 고조선의 서쪽 영토 일부가 중국의 한사군(漢四郡) 지역으로 편입된 적이 있다. 그러나 이때의 한사군은 오늘의 한반도 지역이 될수 없다. 우거왕의 수도 왕검성은 조양시 일대에 있었다. 한의 군현은 천진시 일대에서 발해만 서안을 따라 왕검성에 이르는 지역, 즉 요하(遼河) 서쪽에 국한돼 있었다.
2. 시주석이 동북아시아 역사를 잘못 인식한 이유:
시주석은 한반도가 중국 한족정권의 일부가 된 사실을 중국문헌에 적혀있다고 주장 한다. 그 기록이 잘못 되였다는 근거를 제시하고 대안은 제출 해아 한다. 이는 지극히 방대한 문제다. 간단히 설명하면 하고 있다. 하상주 시대공정등 각종 공정이 그 실례다. 한자를 살펴 보면 많은 글자 풀이를 많이 바꾸었다. 그러한 사실을 시경, 모시정의를 비롯한 각종 시경 풀이, 삼국지 가규(賈逵)전등 많은 문헌에 나타난다. 특히 후한서 유림전에는 황제 비위를 마추려고 도참설을 인용하고 어용학자들이 경전의 많은 글자들을 바꾸었다. 후한서 가규열전을 보면 그는 옛 경전에 실린 백여 만자 (百餘萬言)를 바꾸어 어마어마한 범죄 행위를 저질렀다. 아 슬프다는 기록이 있다.
“ 後漢書. 賈逵傳:逵數為帝言古文尚書與經傳爾雅詁訓相應. 逵所著經傳義詁及論難百餘萬言,學者宗之, 後世稱為通儒.
論曰:鄭、賈之學,行乎數百年中,遂為諸儒宗,亦徒有以焉爾。賈逵能附會文致,最差貴顯。世主以此論學,悲矣哉”
3. 한국 상고사가 잘목 기록된 이유:
송대 (宋代)에 이르러서는 고려와 남송이 북방민족의 친입을 받아았다.그 당시에 쓰던 말을 이다. 글자의 변천 과정은 강희자전에 많이 실려있다. 고려 초기부터 송(宋)나라와 국교를 맺어 북방 세력에 저항하던 고려는 남송의 유교가치관을 직수입하여 중국사람들이 편찬한 동북아시아 상고사를 아무런 비판 없이 한국 상고사로 받아 드렸다.
4. 조선의 발생지: 씨는 산해경 (山海經)에 실림 내용을 인용 했다.
필자는 우왕과 같이 치수사업에 관여 했던 백익(伯益)이 산해경의 첫 저자라는 설을 믿는다. 산해경에 실린 많은 부분이 서안분지-해지 연안에서 있던 황하 문명의 발생지에 관한 지명이다. 해 (海)자는 다. 산서성에 있는 해지(海池)연안 운성시 유역에서 단군왕검이 조선을 선포 했다.
중국은 한국 상고사의 초석이 되는 시조 단군왕검을 도용하고 있다.
5. 광개토대왕 비문에 실린 대왕의 격전지는 남만주와 발해만 연안이였다.
신묘년조에 왜 (倭)가 신라의 수도에 만연했다. 특히 “신묘년조”에 나오는 신라수도에 일본군(倭)이 점령했다는 기록은 신라가 남만주 연안에 있었던 시절이다. 삼한과, 가야연맹, 왜의 발생지가 발해만 연안에 설치되였던 창해군일대다. 동북 아시아 평화를 위하여 역사학계는 새로운 시각에서 이러한 문제를 다루어야 한다.
여행 중이라 간단히 몇마디 첨부 했습니다.
April 28, 2017
모솔, 이 돈성 드림.
Mosol Foundation LLC,
McLean, Va. USA
Retired physician from GWU and Georgetown University in 2010 2011: First Book in Korean "뿌리를 찾아서, Searching for the Root" 2013: Ancient History of the Manchuria. Redefining the Past. 2015: Ancient History of Korea. Mystery Unve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