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ish to propose a new theory and would like to hear from the scholars all around the world.
Scholars had concluded with the archeological evidences (樂浪遺蹟) found in the Pyongyang Region (Korea) that the Lelang Commandery under the Han Dynasty of China was in the Korean peninsula. However, new reevaluation of ancient scriptures and examining the characters under new paradigm, the archaeological site found along the distal part of Daidong River (大同江) is most likelihood the site of Baekjae kingdom Eastern Capital, namely Hahn Castle(漢城, 韓城).
It is known that the kingdom of Baekjae (百濟遺蹟) had two capitals across the Yellow Sea, one in the Korean peninsula was the Eastern Capital,
백제 한성(漢城)이 요동반도에 있었다:
백제 본기에서는 대륙백제의 발생지를 설명했다 ; 큰 아들 비류(沸流)는 패수를 건너(渡浿)、양쪽이 물로 싸인(帶二水) 바닷가 미추홀 (彌鄒忽)에 자리를 잡았다. 이 곳을 옛적 대방 땅(初立國于帶方故地)이라고 했다. 작은 아들 온조(溫祚)는 열사람의 조언(十臣諫曰)에 따라 북쪽은 한수가 막아(北帶漢水)주고,동쪽은 높은 산악 남쪽은 옥택, 서쪽은 큰 바다로 싸인 천연적 요새로 얻기 어려운 지형입니다. 하여 사/시가 있던 곳(於斯)에다 수도를 잡았다 . 사(斯) 떠날 사, 천할 시는 시(斯:sī. Xi,xie)자는 해 (解, 亥,奚,sun)라고도 기록 했던 글자다. 시경 (詩經)에 많이 나온는 시(斯:sī. Xi,xie)자는, 제사장 단군을 비하한 글자다. 어시(於斯)가 유가에서는 예군(禮君) 이라고 하던 단군(壇君)이 살던 곳이란 뜻이다. 남만주 연안 요동만 수계(水界, Watershed)에 있던 하남 위례성(河南慰禮城) 이다. 이를 한성( 漢城) 홀성(忽城) 시성(息城) 또는 북한성 (北漢城)이라고도 했다 .
요동만 동서 두 곳에 수도를 정했던 백제는 교규를 계속 했다.
삼국사기에는 서쪽에 자리잡았던 백제가 사라졌다지만, 중국기록에는 반대로 나온다. 온조의 동백제는 나타나지도 않고 대방에 자리잡은 비류의 후손을 공손도가 등에 업고 급성장(字升濟,升即登也) 했다 . 진수는 또다른 실토 (下有三小石為之足)를 했다. 고백 했다.
중원 세력이 라고 한 자가 지방 자치제의 주역으로 통치 하던 지역을 필자는 대륙백제 라고 부른다.
이 지역이 는 뜻이다. 동백제 온조왕(溫祚王,재위: 기원전 18년 -28년)은 중국기록에는 없다. 이편에 실린 는 문구 안에는 가 발생 했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이라고 본다.
동백제는 새로 생긴 신라와 동옥저전에 실린 지역의 남쪽에 자리잡았다. 즉 요동 반도에 동백제의 첫 수도 하남 위래성 (慰禮城)이 있었다 . 위래성 북쪽에 말갈이 자주 친입했다. 가까이에는 여러 한들이 다스리는 한국(諸韓國)이 있었다. 그중에 하나가 낙랑(樂浪)이 었다. 위래성 (慰禮城)을 당시에는 한(汗, 韓)의 수도란 뜻에서 한성(漢城)이라고 기록 했다. 그곳이 동백제 온조왕 또한 한반도로 수도를 옮겨 이를 또 한성(漢城)이라고 했다. 이곳이 에 있었다. 온조왕이 수도를 두 곳에 두었다 하여 일수이신 (牛一首二身)으로 대왕이 흥할 길조라고 기록 했다 .
온조왕 14년부터 10년에 걸처(기원전5년-기원후 8년) 한강(漢江, 대동강)서북에 수도를 옮겼다. 이 곳이 옛적에 이다. 하여 (漢城)이라 했다. 한(漢)은 한강 (漢江)에서와 같이 한(汗,翰)들이 사는 곳이란 뜻의 한(韓)을 숨긴 글자다.
끝, 다음에 계속.
June 4, 2017
Retired physician from GWU and Georgetown University in 2010 2011: First Book in Korean "뿌리를 찾아서, Searching for the Root" 2013: Ancient History of the Manchuria. Redefining the Past. 2015: Ancient History of Korea. Mystery Unve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