魏書云.글쓴 당시부터 2000년전=與高同時=전국칠웅 403 BC에 산서성晉國被韓,趙,魏:
魏襄王墓,蓋魏國之史書내용.禹本紀.懷舊志
진수가 46세 때인 279년에 발굴. 費氏經
下視三危太伯可以弘益人間. 降於太伯山頂.
詩經 魏風 汾沮洳.汾王. 尚書禹貢:三危旣宅.
夏本紀:益讓帝禹之子啟,而辟居箕山之陽
네. Video 준비가 완성 되기 전에. 제가 찾았다고 한 결과 부터 말씀 드리죠.
일연 스님이 남긴 삼국유사 내용이 진실로 밝혀 졌습니다.
스님은 출처를 밝혔습니다: 위서에 적혀 있기를 글쓴 당시부터 2000년전이라고 했습니다. 그 시기가 바로 여고동시(與高同時) 라, 즉 堯임금이다.
堯임금은 융우禹의 아버지가 치수를 잘못하여 처형 했다. 그 뒤 융우가 치수 사업을 성공했다죠. 그때 부터 2,000년 후에는 전국 시대가 됩니다. 전국칠웅에 魏나라가 있었습니다. 산서성에 있던 서주의 제후국 晉나라가 부서져 403 BC에 [三家分晉]이라 는 [韓,趙,魏] 세나라가 나타났죠. 그 위나라의 역사서에 적혀 있었다는 예기 입니다. 그러니 단군왕검이 세운 고조선은 홍수 가 범람하던 산서성에서 나타났지 않나요? 현존 하는 위서에는 그런 예기가 없습니다. 이렇게 뚜렷한 고조선의 발생에 관한 기록을 중원 사람들은 감추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 보니 삼우태백 가이 홍익 인간이라 [下視三危太伯可以弘益人間]하신
삼위 태백이란 문구가 상서 우공편에 삼위기택 [尚書禹貢: 三危旣宅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삼위의 위란 높다는 우리 말입니다 .
앞에 구등이라한 말도 산등성이란 뜻의 우리 말입니다. 삼위기택이란 [세 산등 (mountain ridge)이 모두 사람이 사는 곳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다음에 계속.
September 14, 2019
Retired physician from GWU and Georgetown University in 2010 2011: First Book in Korean "뿌리를 찾아서, Searching for the Root" 2013: Ancient History of the Manchuria. Redefining the Past. 2015: Ancient History of Korea. Mystery Unveiled.